윤갑용 청주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교수

윤갑용 청주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교수가 사단법인 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장에 뽑혔다.

청주대는 윤갑용 입학처장이 사단법인 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 11대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3일 밝혔다.

신임 윤 회장의 임기는 올해부터 2년 동안이다. 이 기간 BIAF(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조직위원장을 겸직하게 된다.

윤 회장은 “만화와 애니메이션, 문화콘텐츠 관련 제도와 정책을 개발하고 추진하는 싱크탱크를 구성·운영하겠다”며 “개발된 제도와 정책을 바탕으로 정부 부처와 체계적으로 협력하는 등 전문성 확보와 교류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학회가 학문적 교류와 미래지향적 토론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정기 학술대회를 더 활성화하고, 학회행사에 유관 학회 및 산업체, 협력협회 구성원들을 초대하는 등 소통과 화합, 상생을 지향하는 열린 학회를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학회가 주관하고 참여하는 BIAF(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를 위해 대학자문단을 더 활성화하는 등 회원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새로운 전략을 개발해 세계적인 행사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윤 회장은 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 부회장,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부조직위원장, 교육부 교육과정 심의위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수석중앙위원, 서울미술협회 부이사장 등을 지냈다.

1996년 창립된 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는 만화, 애니메이션, 문화영상콘텐츠 교수와 업계 관계자 등 550여명이 참석하는 우리나라 최대의 학회로 다양한 사업과 국제행사들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