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23일 "4월 10일은 애국시민이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는 날"이라며 "조국혁신당이 맨 앞에 서겠다"고 말했다.

조 대표는 이날 오후 충북 청주시 철당간에서 가진 지지유세에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지 못하는 정부, 가장 기본적인 일도 못하는 정부가 무엇을 잘 하겠냐"며 이 같이 말했다.

이날 청주에 도착한 조 대표는 곧바로 청주시청 임시청사에 마련된 오송참사 합동분향소로 이동해 참배했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24일 충북 청주시청 임시청사에 마련된 오송참사합동분향소에서 헌화하고 있다.[사진=뉴시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24일 충북 청주시청 임시청사에 마련된 오송참사합동분향소에서 헌화하고 있다.[사진=뉴시스]


조 대표는 "참사 희생자 여러분께 추모를 하기 위해 청주를 찾았다"며 "정말 황당한 사태로 비극적 죽음을 맞았는데, 어느 누구도 사과하지 않고 책임지지 않는 행태에 대해 조국혁신당은 분노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그럼에도 한덕수 총리와 이상민 장관 등은 여전히 자리를 지키고 있다. 참 뻔뻔한 정부, 나쁜 정권"이라며 "이번 총선에서 본떼를 보여줘야 한다"고 했다.

특히 "윤석열 정권은 불과 2년 만에 나라를 망가뜨리고 있다. 이제는 눈떠버린 선진군은커녕 이러다 가는 나라가 망할 것 같다고 모두가 걱정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4월 10일 총선은 애국시민의 자존심을 회복하는 날"이라면서 비례대표 기호 9번을 받은 조국혁신당을 내세우며 "대한민국을 구(9)하는 구(9)원투수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비례대표 4번인 청주 출신의 신장식 후보를 소개하며 "충절의 고장, 대한민국의 중심 청주시민들이 조국혁신당에 압도적인 지지를 보내달라"고 호소했다.

조국혁신당은 이날 선거대책위원회를 공식 출범하고, 대전시당 창당대회를 여는 등 본격적인 선거전에 들어갔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