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대책위 출범 본격 선거활동 돌입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이번 총선에서 윤석열 정권을 심판해 국민 승리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정권심판·국민승리 선거대책위원회(이하 충북선대위)’는 24일 도당 대회의실에서 제1차 회의를 열고 제22대 총선 승리를 향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회의에는 임호선·김병우 상임선대위원장을 비롯해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은 총선 후보들과 재보궐선거 후보, 선대위 주요 구성원 등 30여명이 참석해 총선 필승을 향한 결의를 다졌다.

이 자리에는 이해찬 중앙당 상임공동선대위원장과 변재일 충청권 공동선대위원장도 자리를 함께했다.

이해찬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2년 동안 윤석열 정부한테 우리 국민들이 온갖 수모를 당하면서 고생을 했다”며 “오송에서도 작년에 큰 참사가 났는데 아무도 책임지는 사람이 없었다”고 정부와 충북지사, 청주시장의 책임을 추궁했다.

이어 “이런 정부를 심판하는 날이 4월 10일”이라며 “충청권에서 반드시 이기면 전체적으로는 우리가 압승을 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변재일 공동선대위원장도 “총선이 있을 때마다, 대선이 있을 때마다, 지방선거가 있을 때마다 그때 그 선거가 가장 중요하다"며 "국가의 운명을 결정한다 이런 말을 해왔는데 이번 총선에서 만큼은 그것이 헛말이 아니라는 것을 절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자리에 함께하고 계신 분들, 특히 후보로 뛰시는 분들께서는 나 혼자 당선되는 것이 문제가 아니고 내가 만약에 떨어지는 경우에는 대한민국의 정체성이 훼손된다는 책임감과 위기감을 가지고서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임호선·김병우 상임선대위원장도 이 자리에서 이번 총선에서 반드시 윤석열정권을 심판하고 민주당이 승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하자고 한목소리로 호소했다.

이날 충북선대위는 이번 총선 충북 정책기조 및 주요공약도 발표했다.

선대위는 5대 정책기조로 △참여형 재난대책, 실질적 저출생·돌봄종합대책으로 ‘안전하고 살기 좋은 충북’ 실현 △첨단전략산업 선도적 구축으로 ‘신성장수도 충북’ 구현 △하늘길·땅길·철길이 통하는‘新사통팔달 충북’ 건설 △충청권메가시티와 균형발전을 이끄는‘대한민국 중심축 충북’건설 △복지·문화는 늘리고, 기후위기·생활격차는 줄여 ‘삶이 여유로운 충북’ 실현 등을 정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충북 주요 공약으로 △오송참사 진상규명 및 책임자처벌 입법 △안전충북지킴이 구축으로 도민안전시스템 강화 △다목적방사광가속기 연구데이터 활용 데이터센터 구축 △KAIST 오송바이오메디컬캠퍼스타운 조성 △수소특화단지 조성으로 수소인프라 구축 △청주국제공항 기반시설 확충 △철도망, 도로망 확충으로 ‘新사통팔달 충북’ 구축 등을 발표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