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학교(총장 고창섭) 러시아언어문화학과가 15일 현대경제연구원과 협업해 러시아언어문화학과 전공강의실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2024년 제6기 <유라시아 청년 아카데미>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러시아언어문화학과와 현대경제연구원 HRD사업팀이 공동으로 주관한 것으로 러시아언어문화학과 학생 뿐만 아니라 유라시아 진출에 관심이 있는 국제경영학과, 사회학과, 정치외교학과 등에 재학중인 학생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 날 설명회에서는 박은선 현대경제연구원이 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진행했으며, 학생들의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김태옥 러시아언어문화학과 교수는 “이번 프로그램 설명회를 통해 우리 대학의 많은 학생들이 유라시아 지역에 관심을 갖고 관련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전문가로 양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유라시아 청년 아카데미>는 KF(Korea Foundation, 한국국제교류재단) 한-중앙아협력포럼사무국이 주최하고 현대경제연구원이 주관하는 중앙아시아 지역 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유라시아 지역에 대한 우리 청년들의 이해도 제고 및 관련 전문성 향상을 통한 지역 전문가 양성 기여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교육대상은 학력, 전공과 무관하며 중앙아시아 지역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만 35세 미만 대한민국 국적 청년으로 교육에 필요한 전 과정을 지원하고 있으며, 해외연수의 경우, 항공료 일부 및 현지 체류비를 전액 지원하고 있고, 지역 전문가 멘토링, 중앙아시아 현장탐방연수, 중앙아시아 유관기업/기관 인턴십 등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