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장교의 힘찬 발걸음을 응원합니다!

충북대학교(총장 고창섭) 123학생군사교육단이 3월 7일, 대학본부 3층 대강연실에서 ‘학군단 63·64기 입단 및 승급식’을 개최했다.

이 날 입단 및 승급식에는 고창섭 총장, 홍장의 학생처장, 이강휘 학군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관후보생 45명을 비롯해 충북대 ROTC총동문회와 가족들이 참석해 함께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창섭 총장은 “훌륭한 뜻을 갖고 입단 및 승급하는 학군장교 여러분 모두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 학군장교로서의 여정은 결코 쉬운 길이 아니다. 엄격한 훈련과 끊임없는 학습, 그리고 무엇보다도 높은 도덕적, 윤리적 기준을 자신에게 요구해야 한다. 이런 여러분의 노력과 헌신이 국가와 사회를 위한 더 큰 봉사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여러분 앞에는 많은 도전과 기회가 기다리고 있다. 어떤 상황에서도 항상 정직과 용기를 바탕으로 행동하며, 우리 사회와 국가를 위해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청년장교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ROTC는 올해로 창단 63주년을 맞았으며, 충북대 학군단은 4기생 60명 배출을 시작으로 62기 현재에 이르기까지 3,725명의 정예장교들을 양성하였고, ´19년 교육사 우수 학군단, ´20년ㆍ´21년ㆍ´22년 육군학생군사학교 우수 학군단 등 총 13회의 우수 학군단으로 선정된 정예 장교 양성의 요람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학군사관 모집은 오는 4월 26일(금) 까지 인터넷(http://acq.armyofficer.mil.kr/recruit/notice/recruitMain.do)으로 진행하며 문의는 충북대학교 123학군단 ☎043-261-309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