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서원노인복지관(관장 유길준)은 21일 서원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ICT 해피에이징’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이일우 SK하이닉스 청주지원담당 부사장, 윤주희 하트-하트재단 사무총장, 유길준 청주서원노인복지관장을 비롯해 노인복지관 이용자 및 지역주민 150여 명이 참석했다.

서원노인복지관 2층에 위치한 ‘ICT 해피에이징’은 어르신들이 정보통신 기술을 체험하고 교육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조성한 공간이다.

SK하이닉스가 1억 2000만원을 후원하고 하트-하트재단이 사업을 추진했다.

‘ICT 해피에이징’은 체험랜드, 건강랜드, 교육랜드의 테마별 공간으로 구성됐다.

이 곳에서는 △스마트폰·키오스크 등을 활용한 체험 및 교육 △AI에 기반한 건강관리 서비스 △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 금융피해 예방교육 등을 제공해 어르신들이 즐겁게 배우며 정보격차를 해소하는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유길준 관장은 “지원해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어르신들에게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다양하고 새로운 노인복지서비스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ICT 해피에이징’은 노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일상에서 정보통신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ICT체험장을 조성하고 디지털 기기 등 장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