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립도서관은 오는 25일까지 <책 읽는 충주> 독서 운동의 대표도서 선정을 위한 시민 투표를 실시한다.

시는 시민들의 추천도서를 중심으로 사서 한책선정단의 치열하고 뜨거운 토론을 거쳐 어린이 부문 5권, 일반 부문 5권 등 총 10권을 1차 후보도서로 압축했다.

어린이 부문 후보도서는 △고양이 약제사(박정완) △곧 재능 교환이 시작됩니다(임근희) △나의 오랑우탄 엄마(이영미) △내 멋대로 슈크림빵(김지안) △막손이 두부(모세영) 등이다.

일반 부문는 △관계의 언어(문요한) △당신도 느리게 나이들 수 있습니다(정희원) △마음 아플 때 읽는 역사책(박은봉) △옥춘당(고정순) △최재천의 공부(최재천) 등이 선정됐다.

시는 후보도서 10권 중 시민투표를 통해 6권으로 압축한 후, 도서관운영위원회 의견을 수렴하여 최종 2권(어린이1, 일반1)을 선정할 계획이다.

시민투표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시립도서관 본관, 서충주도서관, 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 유동인구가 많은 시청, 관내 서점에 설치된 투표판에 직접 스티커를 붙이면 된다.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chungju.go.kr/)에서도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대표도서 선정과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충주시립도서관(☏850-327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