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공천 신청자 면접심사를 앞두고 정우택(청주 상당) 국회의원의 '돈 봉투 수수' 의혹을 제기한 동영상이 공개돼 파장이 일고 있다.

지역 정가에 따르면 지난 14일 충북MBC가 정 의원이 한 남성으로부터 흰 봉투를 받아 주머니에 넣는 모습이 담긴 CCTV 영상을 보도했다.

정우택 의원
정우택 의원

해당 보도는 이 CCTV 영상이 2022년 10월에 녹화된 것으로, 지역의 한 카페업자가 불법영업으로 중단된 영업을 다시 할 수 있게 해달라는 청탁과 함께 정 의원에게 돈 봉투를 건넨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정 의원은 영상에 촬영된 인물이 본인인 것은 맞지만, 봉투 속 내용물은 확인해 보지도 않고 업자에게 곧바로 돌려줬다고 항변했다.

그러면서 "이는 공천심사를 앞둔 흑색선전"이라며 "지역에서도 누가 사주를 해서 공작을 했는지 소문이 다 퍼져있을 정도"라고 주장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성명을 내고 "정 의원이 직접 돈 봉투를 받는 모습이 영상에 고스란히 담겼는데, 이런저런 핑계를 둘러대며 뭉갤 수 있는 사안이 아니다"라고 공세를 폈다.

이어 "정 의원은 돈 봉부 의혹이 사실이라면 당장 의원직을 내려놓아야 한다"며 "수사당국 역시 이번 의혹에 대해 신속하고 엄정한 수사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한편 22대 총선에서 청주시 상당구를 지역구로 6선 도전에 나선 정 의원은 윤갑근 전 대구고검장과 당내 공천 경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