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가 올해 청주푸드축제 개최를 앞두고 20일~29일까지 푸드트럭 영업자를 공개 모집한다.

15일 시에 따르면 오는 3월 22일부터 24일까지 무심서로(청주대교~제1운천교 구간) 및 무심천 하상 둔치 일원에 ‘벚꽃과 함께하는 제2회 청주 푸드트럭 축제’를 개최한다.

푸드트럭 모집 대상은 공고일(2월 20일) 기준 차량구조변경 승인 등 영업신고 조건을 갖추고 직접 음식을 조리·판매하는 푸드트럭 영업자 및 신규 영업신고 조건을 갖춘 사업자(개인)이다.

푸드트럭 축제
푸드트럭 축제

공고일 기준으로 영업 신고가 청주로 돼 있거나, 거주지가 청주인 신규 푸드트럭 창업 예정자를 우대 선발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영업자는 청주시 홈페이지에서 ‘벚꽃과 함께하는 제2회 청주 푸드트럭 축제 참여자 모집’ 공고문(2월 20일 게재 예정)을 참조해 신청서 및 증빙서류를 이메일(rlagmdtn3614@naver.com)로 보내거나 청주시청 관광과(청주시 청원구 상당로 314)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시는 3월 중 서류심사를 진행해 축제에 참여할 푸드트럭 총 35대를 선정하며, 결과는 오는 3월 8일 개별 통지하고 홈페이지에도 공개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축제는 다양한 푸드트럭의 먹거리와 지역상생 플리마켓, 체험존, 벚꽃과 어우러진 잔잔한 재즈공연, 버스킹, EDM 디제잉파티 등 다채로운 문화콘텐츠도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청주 푸드트럭 축제를 청주의 봄 대표 벚꽃축제로 보완·발전시키기 위해 작년 행사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접목하겠다”며, “시민들과 청주를 찾는 관광객들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행사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