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게임잼 수상작 ‘최애의 동부창고’가 이번엔 충청권 전체 인디게임계를 사로잡았다.

청주시가 지원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충북글로벌게임센터(이하 게임센터)가 올해 첫 개최된 ‘2023 충청권 게임 인디유 공모전’에서 다수의 상을 휩쓸었다.

이번 공모전은 충청권(충북, 충남, 대전) 내 독창적인 게임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대전글로벌게임센터가 운영하고 충북·충남 글로벌게임센터가 협력했다.

일반부와 대학부 2개 부문으로 지난달 31일까지 공모한 결과 일반부 11건, 대학부 26건 총 37건의 게임이 접수됐으며 대학 내 게임전공학과가 부재한 충북에서는 일반부로만 6건이 출전했다.

이 가운데 무려 4건이 최우수상부터 우수상, 장려상, 인기상까지 고루 휩쓸면서 충청권 인디게임계를 평정했다.

특히 올해 9월 게임센터가 개최한 ‘2023 충북 게임잼-충북권’에서 2위를 수상했던 ‘최애의 동부창고(장일우, 김아령, 유지현, 우태걸)’가 이번 공모전에서 최우수상과 인기상까지 2관왕을 차지했다.

‘최애의 동부창고’는 청주 동부창고를 무대로 재미있는 축제를 기획하며 문화콘텐츠 제작자로 성장해가는 캐주얼 미니게임이다. 현재 게임센터 홈페이지(cbgame.org) ‘충북 게임잼 아카이빙’ 페이지에서 플레이해볼 수 있다.

게임센터 관계자는 “충북을 넘어 충청권 전체를 사로잡은 충북 인디게임들이 앞으로 더 큰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