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스테판 갈레르노 회장 방문 업무협약 체결

청주공예비엔날레와 프랑스공예협회가 다시 손을 잡았다.

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이범석)는 3일 오후 프랑스 대표 공예 기관인 ‘아틀리에 아트 드 프랑스(Atelier d’Arts de France 프랑스공예협회, 회장 스테판 갈레르노, 이하 AAF)’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작품 사진 찍는 프랑스 공예협회 스테판 갈레르노 회장
작품 사진 찍는 프랑스 공예협회 스테판 갈레르노 회장

이번 AAF와의 협약은 프랑스가 초대국가 주빈국으로 선정됐던 지난 회(2021년) 비엔날레 이후 두 번째로, 향후 지속적인 교류 및 공동기획 프로그램 운영, 양국의 공예 분야 발전을 위한 네트워크·홍보 강화 등을 목표로 재체결했다.

첫 협약 당시 프랑스가 청주공예비엔날레 초대국가 주빈국으로 참여한 이후, 이듬해부터 올해까지 AAF가 주최하는 프랑스 대표 공예 행사인 ‘헤벨라시옹(RÉVÉLATIONS)’에 2년 연속 초청되며 네트워크를 자랑해온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단단한 유대감을 다지게 됐다.

비엔날레는 향후 청주국제공예공모전 수상자 및 지역 공예작가들의 작품 등을 통해 K-공예의 미학을 유럽 전역에 더욱 적극적이고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는 평가다.

협약에 앞서 이번 비엔날레를 직접 둘러본 AAF 스테판 갈레르노 회장은 “2년 전보다 비약적으로 성장한 공예비엔날레를 목격했다”며 “하나하나 꼼꼼하게 봐야 할 좋은 작품들이 너무도 많다”는 평을 남겼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