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쾌적한 주거환경…14만여㎡ 규모 월명공원 안에 위치한 숲세권 아파트

HL 디앤아이한라㈜는 충북 청주시 흥덕구 봉명동 산26번지 일원에 짓는 ‘월명공원 한라비발디 온더파크’ 1순위 청약을 다음 달 5일 시작으로 본격적인 청약일정에 돌입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3일 청주시 흥덕구 비하동에 문을 연 견본주택에 주말에만 1만3천 5백여명 넘는 소비자가 다녀 갔으며, 청주시 이외 타지역 투자자들의 문의도 많아 청주 부동산 시장이 뜨거워 졌음을 여실히 보여줬다.

‘월명공원 한라비발디 온더파크’는 7월 3일부터 4일까지 특별공급 청약접수일이며, 산업단지 특별공급 또한 가능하다. 5일은 청주시에 거주하거나 전국에 거주하는 만19세 이상인 자를 대상으로 1순위, 6일은 2순위에 대해 인터넷청약을 받는다. 12일 당첨자 발표 후 7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견본주택에서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입주예정일은 2026년 5월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8개 동에 ▲76㎡(전용면적 기준)A타입 250세대 ▲76㎡ B타입 54세대 ▲84㎡ A타입 476세대 ▲84㎡ B타입 77세대 ▲122㎡ A타입 2세대 ▲122㎡ B타입 3세대 ▲134㎡ A타입 3세대 ▲134㎡ B타입 9세대 등 총 874세대 규모다.

이 아파트는 쾌적한 입지적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세대를 청주지역에서 선호도가 높은 76~84㎡(전용면적 기준) 위주 중소형으로 구성했다. 내부는 맞통풍이 가능하고 채광과 환기가 우수한 4-Bay(방3-거실1) 판상형으로 설계했다. 단지도 채광에 유리한 남향 위주로 배치했다. 특히 122㎡ ,134㎡ 최상층에 펜트하우스로 꾸며 대형평형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

실내 곳곳에 현관수납장과 펜트리 등 수납공간도 넉넉하다. 입주민을 위한 작은도서관,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사우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천정고를 7m로 높혀 실내체육을 즐길 수 있는 다목적홀 등을 설치할 예정이다. 주차공간도 세대당 약 1.5대로 넉넉하다. 인근 월명공원의 풍부한 녹지와 연계된 단지내 산책로, 숲속도서관 등 자연친화적 생활환경을 조성한다.

청주 원도심에 들어서는 ‘월명공원 한라비발디 온더파크’는 명품 아파트의 필수조건을 모두 갖췄다.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실수요자뿐만 아니라 여윳돈 투자자가 관심을 가질 만하다.

단지 맞은편 청주일반산업단지가 있어 직주근접 아파트로 손색이 없고, 단지 앞 봉명로를 이용하면 청주역, 청주IC, 서청주IC, 청주공항, 터미널 등으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사업지 인근에 봉정초, 봉명초, 봉명중, 봉명고 등과 학원들이 다수 있고, 한국폴리텍대, 충북대, 청주대 등도 가까워 교육환경이 뛰어나다.

주변에 생활편의시설도 밀집돼 있다.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렛, 지웰시티몰, 청주고속·시외버스터미널, NC백화점, 롯데마트, 청주농수산시장 등 상업시설과 청주종합운동장,청주시청, 충청북도청, 청주의료원 등 행정시설도 반경 3km 이내에 자리하고 있다.

■ 직주근접 위치 대형 개발호재 많아 실수요자에게 인기 끌 듯

‘월명공원 한라비발디 온더파크’ 단지 맞은편 청주일반산업단지에는 SK하이닉스, LG화학 등에서 근무하는 3만여 명의 근로자가 있다. 또 약 9km거리에는 2차 전지 특화단지로 지정된 오창과학산업단지가 있다.

SK하이닉스는 청주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약 6만㎡ 부지에 신규로 팹(공장) M15X를 조성할 예정인데, 향후 5년간 투입 예정 사업비만 15조원 규모로 책정돼 있다.

또 청주 오창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54만㎡ 부지에는 1조 원대 국책사업인 ‘다목적 방사광가속기’가구축될 예정이다. 6조 7000억 원의 생산유발효과와 2조 4000억 원의 부가가치 유발효과, 13만 7000여명의 고용창출 효과가 기대되는 초대형 사업이다.

■ 수도권 접근성 높아지는 북청주역 신설(예정)

‘월명공원 한라비발디 온더파크’는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 고속화철도 북청주역(예정), 청주국제공항등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에서 약 2Km 이내에 신설 예정인 북청주역은 충북선 철도 고속화사업 연계사업인 천안~청주국제공항 복선전철이다. 개통되면 서울과 수도권은 물론 전국 광역도시와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충청북도가 추진 중인 제1충청내륙고속화도로 사업이 완료되면 청주~충주~제천을 연결하고, 제2충청내륙고속화도로(보은~영동·보은~옥천)와도 이어져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게 된다.

이를 통해 오송·오창지역 산업단지 활성화와 충주·원주 기업도시, 증평산업단지 등과의 접근성 개선과 같은 효과도 기대된다.

■ 월명공원을 품은 숲세권 아파트

‘월명공원 한라비발디 온더파크’는 도시공원 일몰제를 피하기 위해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추진되는월명공원 안에 들어선다. 즉 전체 사업부지(14만7771㎡) 중 일부(4만3382㎡)에 공동주택을 건설하고, 나머지 부지(10만4389㎡)는 도시공원으로 만들어 청주시에 기부 채납하는 것이다.

HL 디앤아이한라㈜ 분양관계자는 “‘월명공원 한라비발디 온더파크’는 쾌적한 주거환경에 뛰어난 교통망, 풍부한 개발호재를 갖춘 명품 아파트”라며 “주변보다 저렴한 분양가에 계약금 10%만 내면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고, 직주근접의 장점과 넓은 공원을 품은 아파트로 충북 및 전국 소비자 누구나 청약을 할 수 있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에게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대성아이앤디가 코람코자산신탁에 위탁하고 시공은 HL 디앤아이한라㈜가 맡는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