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리석 룩(Look) 연출에 높은 가성비, 신소재로 내구성 UP

LX하우시스가 대리석 룩(Look)을 연출하는 벽장재 신제품 ‘LX Z:IN(LX지인) 에디톤 월(EDITONE Wall)’을 출시했다.

‘에디톤 월’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위해 벽지 대신 다른 벽장재를 찾는 수요층을 겨냥한 제품으로, 포셀린타일보다 가격은 절반 가량이면서도 천연 대리석과 비슷한 표면 질감과 디자인을 정교하게 구현해 가성비를 높였다.

천연 대리석 느낌을 한껏 살리기 위해 석재 재질 벽장재들과 같은 대면적 사이즈(600mm×1200mm)의 규격으로 출시됐으며, 디지털 인쇄로 디자인 패턴 반복을 최소화해 보다 자연스러운 대리석 무늬를 표현해 냈다.

LX지인 벽장재 에디톤 월 벨벳 쿼츠.
LX지인 벽장재 에디톤 월 벨벳 쿼츠.

또한, LX하우시스가 자체 개발한 신소재 ‘뉴스톤 코어(New Stone Core)’를 적용해 기존의 석재 및 목질 벽장재 대비 내구성도 높였다. ‘뉴스톤 코어(NSC)’는 스톤(석재)과 PVC(폴리염화비닐)를 고압축해 스톤과 마루의 깨짐이나 찍힘, 습기에 취약한 단점을 개선한 소재다.

실제 ‘에디톤 월’은 LX하우시스 자체 내충격성 테스트에서 목질 벽장재 제품은 눌림 자국이 나타나고 석재 벽장재 소재인 포셀린타일이 깨진 것에 비해 손상 자국이 전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내충격성 테스트는 쇠구슬을 일정 높이(0.5m/1m)에서 떨어뜨리는 충격 강도 실험으로 미국 무기질 인테리어 자재 표준 규격(ANSI Z124.3) 내충격성 테스트와 동일한 조건으로 실시한다.

여기에 더해 기존에 벽장재로 많이 사용되던 폴리싱(점토류) 타일 대비 무게가 1/3 수준이어서 시공이 훨씬 편리함은 물론 들뜸, 탈락 현상 발생이 현저히 줄어 보다 안전한 공간 제공이 가능하다.

‘에디톤 월’은 천연 대리석의 느낌을 한껏 살린 ‘벨벳쿼츠’, ‘프렌치스톤’ 등 총 10개의 컬러로 출시됐으며, 특히, 바닥재 ‘에디톤 플로어’와 함께 적용시 벽과 바닥을 이어주는 일체형 대리석 룩(Look)으로 시공이 가능하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최근 대리석으로 공간 전체를 꾸미고자 하는 트렌드가 뜨고 있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대리석 룩(Look)을 연출할 수 있는 ‘에디톤 월’과 ‘에디톤 플로어’가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에도 자체 개발 신소재를 적용한 차별화 제품인 '에디톤' 시리즈를 계속 선보여 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