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문화콘텐츠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포스터=충북콘텐츠코리아랩]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문화콘텐츠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포스터=충북콘텐츠코리아랩]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내달 16일 오후 6시까지 ‘문화콘텐츠 예비창업 지원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총 8팀을 지원하는 이번 사업의 모집대상은 만화·캐릭터·애니메이션·음악·게임·1인미디어·방송·실감콘텐츠(VR·AR, 홀로그램, 프로젝션 매핑 등) 등 문화산업 관련 아이디어와 아이템을 구체화해 결과물로 개발할 의지가 있는, 공고일 기준 사업자등록 이력이 없는 예비창업자이다.

충북 원형의 로컬 콘텐츠를 소재로 하는 경우 가산점이 부여되며, 최종 선정 시 충북도 내 사업자등록이 필수다.

최종 선정되면 1명(팀)당 1,000만원의 창업자금이 지원된다.

또한 6~10월까지 사업계획서 작성법, 회계 기초, 예산 편성, 아이디어 시제품 제작, 마케팅 등 단계별 창업교육과 1:1 전담 멘토링 등 성공 창업을 위한 맞춤형 지원이 이뤄진다.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cjculture.org) 또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www.cbckl.kr)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관련 서류와 함께 오는 5월 16일 오후 6시까지 e나라도움 홈페이지(www.gosims.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