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현드라마아트홀이 드라마작가 과정 3기를 모집한다. [포스터=김수현드라마아트홀]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이 드라마작가 과정 3기를 모집한다. [포스터=김수현드라마아트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변광섭)이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드라마 문학관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이하 드라마아트홀)이 ‘드라마작가 과정’ 3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5월 1~13일까지로 기초과정 2개반(낮반, 저녁반)과 심화과정인 연수반 1개반 각각 30명 내외씩 총 90명 내외를 모집한다.

기초과정은 드라마 이해와 소재 구상, 캐릭터 창조, 시놉시스 및 대본 작성의 TV드라마 작법의 이론과 실기로 구성됐으며, 매주 금요일 낮반(1시 30분~4시 30분)과 저녁반(6시 30분~9시 30분)으로 운영한다.

연수반은 습작품의 첨삭지도 등 실기 위주로 운영되며 드라마 작가 교육 기초과정을 수료한 드라마작가 지망생들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 저녁반을 운영한다.

교육은 오는 6월 13일 연수반을 시작으로 순차 개강해 드라마아트홀 2층 교육실에서 총 20주 동안 진행되며, 수강료는 30만원이다.

지역 제한 없이 전국의 만 19세 이상 드라마작가 지망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최종 수강생은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한다.

수강생 전원에게는 정규수업 외에도 국내 유명 작가 초청 특강을 비롯해 드라마아트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우선 참여할 수 있는 특전도 주어진다.

희망자는 드라마아트홀 홈페이지(http://kimsoohyundrama.org)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