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아이러북이 5월 '가족+그림책 독서축제'를 개최한다. [포스터=청주오송도서관]
청주아이러북이 5월 '가족+그림책 독서축제'를 개최한다. [포스터=청주오송도서관]

청주시 권역별 도서관이 오는 5월 3~14일까지 12일간 ‘가족+그림책 독서축제’를 개최한다.

청주 아이러북은 그림책을 아기 출생과 동시에 선물하고, 그림책으로 양육자와 함께하는 시간을 갖게 함으로써 가정 내 그림책 육아를 지원하는 청주를 대표하는 영유아 독서운동이다.

이번 ‘가족+그림책 독서축제’는 2023년 올해의 그림책 새맞이행사를 시작으로 ▲ 책꾸러미 배부 ▲ 강연 ▲ 공연 ▲ 만들기 체험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청주 아이러북 사업을 알리고 영유아와 가족들에게 책으로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올해의 그림책 새맞이행사’를 5월 3일 오후 2시 청주가로수도서관에서 영유아 자녀와 부모 1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딱딱한 행사 진행을 탈피한 관객 참여형 공연 형식으로 전문 배우들이 아기들의 눈높이에 맞춰 친근하고 재미있게 새맞이행사(선정도서 함께 읽기, 책꾸러미 전달 등)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책꾸러미 배부, 도서관 놀이터, 바람개비 만들기 등의 부대행사를 제공해 참여한 아기와 가족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볼거리, 즐길거리를 마련한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