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청주금빛도서관 일원에서 열린 책문화예술축제, ‘2023 청주독서대전’이 2일간 만남과 소통을 마치고 16일 막을 내렸다.

‘우리 서로(書路) 만나볼까?’를 주제로 ▲ 강연 ▲ 공연 ▲ 체험 ▲ 놀이 등 4개 테마 48개 프로그램으로 약 1만여 명의 시민과 교감했다.

2023 청주독서대전이 이틀간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은 개막식 사전공연 모습. [사진=청주시립도서관]
2023 청주독서대전이 이틀간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은 개막식 사전공연 모습. [사진=청주시립도서관]

첫날인 15일은 2023 청주독서대전 주제공모 선정작 시상과 제26회 책읽는 청주 선포를 시작으로, ‘아버지의 해방일지’의 정지아 작가 강연, 박찬일 셰프와 함께하는 독서동아리 한마당, 이묘신·조경희 작가 강연, 독서문화포럼, 온가족 독서퀴즈대회 등을 운영했다.

특히 개막식에는 신병대 청주부시장, 김병국 청주시의회 의장,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지역구 국회의원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해 독서 축제의 시작을 함께했다.

둘째 날에는 대한민국 대표작가인 김영하 작가 강연, 청주 아이러북 선정도서 장선환 작가 강연, 전병호·오미경 작가 강연이 진행됐다.

이외에도 지역 서점·출판사·작가와의 상생을 도모하는 상생충BOOK 북콘서트와 청주시도서관 정책포럼 등의 학술행사도 열렸다.

4년 만에 전면 대면행사로 운영된 이번 청주독서대전은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 전시행사가 눈길을 끌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