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청주독서대전 '우리 서로 만나볼까'가 4월 15~16일 개최된다. [포스터=청주시]
2023 청주독서대전 '우리 서로 만나볼까'가 4월 15~16일 개최된다. [포스터=청주시]

'2023 청주독서대전’이 오는 4월 15~16일까지 금천동 금빛도서관 일원에서 열린다.

‘우리 서로(書路) 만나볼까?’라는 주제로 펼쳐질 이번 독서대전은 코로나 19 상황이 호전됨에 따라 전면 대면방식으로 진행된다.

청주독서대전에서는 ▲ 탈춤 공연 ‘떡보와 아리랑 다섯 고개 호랭이’ ▲‘꼬마버스 타요’ 성우가 들려주는 부릉부릉 그림책 이야기 ▲ 마리오네트의 매력을 국악과 한국 무용에 접목한 ‘목각인형 한마당’ 등과 함께 버스킹, 마술공연 등이 펼쳐진다. 

‘알쓸인잡’으로 대중의 인기를 끌고 있는 김영하 작가의 강연과 베스트셀러 소설 ‘아버지의 해방일지’ 정지아 작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도 예정돼 있다.

또한 북마켓 작가강연으로 이묘신 작가, 조경희 박사, 오미경 작가와의 만남 등도 준비돼 있다.

출판사와 서점, 지역의 문화기관이 참여해 12개의 북마켓과 13개의 독서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우수도서 판매ㆍ전시, 다양한 독서체험 등을 진행한다.

충북 지역 요리비법책 ‘반찬등속’ 명인과 함께하는 쿠킹 클래스가 성인 대상으로 열리고, 어린이들을 위한 ‘화과자 만들기’, ‘바람떡 만들기’ 체험에도 참여할 수 있다.

어린이를 위한 놀이 활동 ▲ 어린이 두뇌게임, ‘더 지니어스 도서관 탐정단’ ▲ 독서퀴즈대회 ‘온 가족 독서퀴즈대회’도 진행해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축제의 장을 펼칠 계획이다.

청주독서대전을 즐기기 위해서는 21일부터 청주독서대전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해야 한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