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우체국에 근무하는 한우송(남·53) 씨가 따뜻한 나눔과 봉사의 공을 인정받아 ‘자랑스런 한국인대상’을 수상했다.

한우송 씨는 지난 9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0회 자랑스런 한국인대상&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제10회 자랑스런한국인대상을 수상한 영동우체국 한우송 씨. (사진=영동군)

이 행사는 대한민국 베스트 브랜드 협회가 주최하고 브랜드 가치연구소, 세종대왕국민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매년 국가발전에 이바지하고 사회공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인물과 기업을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한 씨는 2006년부터 어려운 이웃들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독거노인 집수리봉사, 생필품전달, 내고장 가꾸기, 연탄배달, 학용품전달 등 정기적으로 함께 나누는 좋은 세상이 되고자 봉사활동을 적극 펼쳐 오고 있다.

그의 열정과 따뜻함은 가족에게도 이어져 대학생 딸과 함께 집수리 봉사활동과 연탄배달, 어린이날 학용품 지원 등 다양한 활동에 임하고 있다.

한우송 씨는 “저에게 과분한 상이지만, 더 열심히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라는 의미로 알겠다”며,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이 웃음을 찾을 수 있도록 주어진 직무에 더욱 성실히 임하고 더 많은 관심으로 지역민들을 살피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