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가 시민 행복·자녀 세대의 희망찬 미래 준비를 위해 실시하는 ‘2030 충주미래비전’ 설계에 본격적으로 시민들의 의견수렴을 시작한다.

시에 따르면 시민이 희망하고, 공감하는 중장기적 계획을 담은 충주 미래상을 정립하기 위해 2030충주 미래비전을 기획하면서 용역사에 의존하지 않고 직접 초안을 마련했다.

비전초안에는△경제성장도시 △낭만품격도시 △살기편한도시 △농촌활력도시 △행복나눔도시 등 5개 분야의 미래상과 비전, 이를 실현할 세부사업이 담겨있다.

시는 비전 실행을 위한 세부사업에 충주시민과 각계각층 전문가, 퇴직공무원 등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거쳐 수정 보완해 나갈 예정이다.

충주 시민이라면 누구나 충주시 홈페이지와 충주톡 등에서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아이디어, 시책 제안 및 충주시에 바라는 점이나 불편 건의 사항 등 형식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의견은 관련 부서 검토를 거쳐 미래비전 계획에 반영될 방침이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시민 모두가 공감하고 희망하는 충주의 미래비전 수립을 위해서는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가 담겨야 한다”며, “다가올 충주의 10년 발전을 이끌어갈 로드맵이 잘 만들어질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