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은 31일 군수실에서 보은교육지원청, 항공안전기술원과 보은지역 드론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31일 열린 드론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 후 기념촬영. 좌로부터 김연명 항공안전기술원장, 군수님, 연규영 보은교육지원청 교육장 (사진=보은군).

이번 협약으로 군은 드론교육에 필요한 장비와 관내 학생을 위한 시설 이용을 지원하고 보은교육지원청은 드론교육 계획수립과 활성화 협의체 운영을 위한 예산을 지원한다.

항공안전기술원은 관내 학생 드론 교육을 위한 드론전용비행시험장 시설 이용과 드론 전문가 자문 및 강의를 지원하게 된다.

현재 군은 산외면 신정리에 드론전용시험장 비행시험장을 운영 중이며, 초경량비행장치 국가자격 상설 실기시험장 운영 등 중부권 드론 산업의 중추적 기반을 다지고 있다.

이날 군은 드론전용비행시험장 활성화를 위해 비행시험장 이용업체들에게 군 직영시설인 숲체험 휴양마을, 알프스 자연휴양림 및 속리산 스카이바이크 등의 이용료 할인 등 별도의 협약을 항공안전기술원과 체결했다.

정상혁 군수는 “미래의 드론 산업을 이끌 전문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며 "드론을 이용한 다양한 현장 실무교육 등을 통한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