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예관 아트숍 전경.

2015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의 청주국제공예페어 인기 공예품이 청주시 한국공예관에서 연속 판매된다.

청주시한국공예관은 "비엔날레 공예페어 참여작가 및 공예공방 업체의 한국공예관 아트숍 입점 · 판매를 추진하고 대상 작가 및 공예공방 업체 선정 작업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비엔날레 공예페어 참여 작가 및 공예공방 업체의 아트숍 입점 추진은 공예페어가 일회성 마켓에 그치지 않고 공예작가들의 지속적인 판로지원과 유통망을 구축하고 새로운 문화상품 개발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0월 25일 폐막한 2015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청주국제공예페어(주말공예장터 및 거리마켓 포함) 매출은 3억4천만원을 돌파하면서 청주가 공예클러스트로 성장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줬다.

현재 공예페어에 참가한 40여개 부스에서 여러 업체가 공예품 판매를 위해 한국공예관에 입점의사를 밝힌 상태다.

2015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청주국제공예페어의 모습.

한국공예관은 비엔날레 공예페어 참여작가 및 공예공방 업체 중 페어 참여도와 상품 가능성, 작품성 등이 높은 작품과 부스를 위주로 아트숍 입점을 추진하고 있다.

전국 유일의 공예전문 미술관인 청주시한국공예관은 지역의 공예문화산업의 상생과 발전을 위해 독자적인 문화상품과 공예아트상품을 개발하고 판매하고 있으며, 공예품과 아트문화상품을 언제든지 시민들이 감상하고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다.

청주시한국공예관 아트숍은 운천동 직지대로 717번지에 자리하고 있으며 분관 아트샵은 가경동 1449번지(시외버스터미널 옆) 1층에 위치해 있다.

김호일 관장은 "이번 아트숍 입점 추진을 통해 청주시민들에게는 다양한 공예품과 청주를 대표하는 문화상품을 즐기고 소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청주가 공예 유통 산업의 거점으로 발돋움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공예문화상품 개발과 독창성을 담아낸 상품을 선보이고 전국 유일의 공예 유통 장터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 한국공예관 아트샵 입점문의는 아트상품개발 담당(070-7204-0488)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