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학교 학생종합상담센터는 학생의 진로자신감 향상, 진로탐색 및 실천력 강화를 위해 동계방학을 이용한 ‘2020 CJU 진로준비 실천력 향상 캠프’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청주대 학생종합상담센터는 동계 방학기간에 학생의 진로자신감 향상, 진로탐색 및 진로준비 실천력 강화를 위해 ‘2020 CJU 진로준비 실천력 향상 캠프’를 zoom활용을 통해 진행했다.

학교측에 따르면 ZOOM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로가 미설정된 청주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진로 및 심리 통합 캠프를 운영했다.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1차 CJU 진로자신감 향상 캠프’는 직업세계 이해, 소그룹 진로 컨설팅 등 동기부여와 실천력을 강화하는 계획수립, 실습 등의 내용으로 이뤄졌다.

고학년을 대상으로 한 ‘2차 CJU 진로준비 실천력 향상 캠프’에서는 직무 소양 및 소그룹 가상 직무 체험을 통한 직무역량 실습, 자기소개서 및 면접 코칭 등이 진행됐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영어영문학과 전민우 학생은 “직무 미션 수행을 통해 간접적으로 직무에 대해 체험할 수 있어 좋았고, 힐링 체험 시간에는 그간 쌓여 있던 피로가 정화되는 느낌이었다”고 말했다.

김영배 학생종합상담센터장은 “진로캠프를 통해 바쁜 학업일정으로 진로탐색의 시간이 부족했던 학생들이 집중적인 활동을 다양하게 해봄으로써 진로탐색 및 설정에 자신감을 얻고 진로설계에 실행력을 강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