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은 제1회 충북교육영화제를 내달 5, 6일 이틀간 CGV청주율량 극장과 유튜브 채널 ‘행복씨TV’채널에서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충북교육영화제는 충북도내 학생과 교직원이 직접 제작한 영화를 상영하는 비경쟁 영화제다.

9월부터 11월까지 영화제 출품작을 접수·제출받았으며, 학생과 교사 작품 등 총 56편이 출품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코로나로 인한 만남과 대화의 단절 ▲감염에 대한 불안 속에서도 서로에 대한 배려와 우정 ▲꿈을 찾아가는 학생들의 이야기가 담긴 이야기를 담은 영화들이 출품됐다.

영화 상영 외에도 ▲미디어교육세미나 ▲감독과의 대화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풍성하게 펼쳐진다.

충북 미디어교육의 현황과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미디어교육세미나에서는 충북교육정책연구소가 학생과 교사 45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미디어교육 인식조사 결과 발표와 학생과 교사의 토론이 펼쳐질 예정이다.

충북교사 영화제작(교육) 연구회가 주관하는 감독과의 대화에서는 영화 ‘나는 보리’의 김진유 감독과의 대화를 통해 영화제작 현장과 영화를 통한 교육의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마련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미디어교육세미나는 오는 11월 19일 오후 2시에, ▲ 감독과의 대화는 오는 11월 26일 오후 4시에 유튜브 채널 ‘행복씨TV’를 통해 생중계로 진행된다.

영화 상영은 충북교육인터넷방송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관람신청을 통한 극장 상영과 유튜브 생중계가 동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