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이 대청호미술관 전관과 문의면 대청호 일원에서 환경미술 프로젝트 '움직이는 물'을 전시한다.

동시대 ‘환경’에 대한 인간 중심적 사고와 시스템에서 끊임없이 생성되는 다양한 문제에 대한 사유 방식을 조명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11월 30일까지 문의면 대청호 일원에서 진행되며 대청호미술관 전관에서 열리는 기획전은 오는 12월 20일까지 계속된다. 

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이 환경미술 프로젝트 '움직이는 물'을 전시한다. [포스터=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

'움직이는 물’은 2020년 첫발을 내딛는 ‘대청호 환경미술 프로젝트’와 기존 ‘대청호미술관 기획전’의 연계를 통해 전시영역을 확장했다.

프로젝트는 장소적 특성에서 첫 번째 요구인 ‘물’이라는 주제로 나인 드래곤 헤즈, 윤덕수, 정찬부, 오택관 작가가 참여해 문의면 대청호 인근 설치 작품으로 선보인다.

이와 함께 청주기반의 청년 작가로 구성된 1377청년문화콘텐츠협동조합은 전시기간 중 현장 리서치를 통한 온라인 작업으로 참여한다.

대청호미술관 전관과 조각공원에서 진행되는 기획전은 나인 드래곤 헤즈, 임승균, 장용선, 권재현, 서정배, 정만영, 이종국 등 총 14명의 작가가 참여한다.

생태, 기후재난, 소비사회, 질병, 쓰레기 등 동시대 자연과 사물, 현상에 대한 태도와 시선을 ‘환경’ 속 관계들과 접목한 다양한 층위를 소개한다.

나아가 인간과 자연의 새로운 관계와 상생을 도모하고, 자연에 대한 새로운 관점으로 대청호의 장소적 특성과 현장 채집 기반의 작업을 진행한다.

미술관 전시 및 체험프로그램 방문객은 문의문화재단지 매표소를 통해 입장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청호미술관 홈페이지(http://cmoa.cheongju.go.kr/daecheongho/index.do)를 참고하거나 전화(043-201-0912~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