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청주 등 충북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지역사회가 불안해하고 있는 가운데, 충북도교육청이 후속 조치를 발표했다.

김병우 충북도교육감은 24일 도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도내 유·초·중·고·특수학교의 개학을 잠정적으로 1주간 연기한다”며 “부족한 수업일수는 방학 기간을 조정해 수업 일을 우선 확보하거나 휴업이 장기화 시에는 법정 수업일수의 10분의 1 범위 내에서 감축하는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향후 상황을 고려해 추가적인 개학 연기 조치 여부를 검토할 것”이라며 “개학 연기에 따른 세부 후속 조치로는 학급 배정과 연간 교육과정 운영 계획 등을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안내해 교육 활동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가정에서 학생들이 온라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도 했다.

김 교육감은 “방과후 학교와 돌봄의 잠정 중단과 함께 맞벌이 가정 등 돌봄이 필요한 학생의 구체적 지원 방안도 마련하겠다”며 “저소득층 급식 지원도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자체와 긴밀한 협조를 진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비상대책반을 상시적·투트랙으로 매일 운영해 현장 상황을 점검하고 일일 브리핑을 통해 주요 사안에 대해 신속히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