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충북도는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테마파크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하는 ‘2019 한국관광의 별’에 선정되었다고 10일 밝혔다.

한국관광의 별은 한 해 동안 한국관광 발전에 기여한 관광자원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으로, 올해부터는 매력도와 기여도를 중심으로 본상과 특별상으로 나누어 시상한다.

본상은 ▲본래의 매력이 뛰어난 관광자원 ▲새로운 콘텐츠와 서비스 등으로 새로운 매력을 창출한 관광자원 ▲관광약자를 위한 배려가 충분한 관광자원 중 4개를 선정한다.

특별상은 ▲신규 관광지 중 성장이 기대되는 관광지 ▲ 관광활성화에 기여한 방송과 사람 중 3개를 선정하는데, 이 중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테마파크는 본상의 ‘새로운 매력을 창출한 관광자원’ 분야에 선정됐다.

이번 관광의 별 선정은 2010년부터 추진해온 사업으로, 충북도는 10년 만에 처음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2017년 7월 개장 후, 2년 만에 한국관광의 별에 선정된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테마파크는 짚와이어, 알파인코스터, 단양강 잔도 등 체험형 관광지로 파격적인 이미지 변신을 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만천하스카이워크 테마파크와 단양강 잔도는 개장이후 200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했고, 올 11월 현재까지 단양군 관광객은 1000만명을 돌파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