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8일 개막.…127편 영화 선보여

제천의 여름을 영화와 음악의 축제로 물들일 제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오늘 오후 7시 청풍호반무대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13일까지 열린다. 

6일간 역대 최다 상영작인 37개국 127편의 음악영화와, 레게 강 같은 평화 (스컬&하하), 김창완 밴드, 휘성, 에일리 등의 탄탄한 라인업을 보여주는 30여 팀의 음악 공연을 선보인다.

제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8일 화려한 개막식과 함께 6일간의 여정을 시작한다. 사진은 지난 해 개막식 모습. [사진=제천국제음악영화제]

무성영화와 생음악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시네마 콘서트', 심야 디제잉 프로그램 '쿨나이트', 동명로 77무대(동명초등학교 옛터)에서 열리는 각종 공연 이벤트까지 제천 시민들과 제천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여름밤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한다.

8일 청풍호반무대에서 개최되는 개막식 무대에는 이상천 조직위원장을 비롯, 허진호 집행위원장, 홍보대사 정수정, 제천아시아영화음악상 수상자 임강, 개막식 사회자 임원회와 손담비를 포함한 국내 감독 및 배우가 참석한다.

해외게스트로는 개막작 <자메이카의 소울: 이나 데 야드>의 출연 뮤지션인 키더스 아이, 윈스턴맥아너프, 픽시가 레드카펫 행사로 관객들과 만나며 이들은 개막식 무대에서 특별 공연 또한 선보인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