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사무총장 박상언, 이하 청주문화재단)이 17일 옥천 상영회를 끝으로 3차례에 걸친 ‘전지적 충북 시점’ 단편영화 제작보고회를 마쳤다. 

이날 옥천 작은 영화관 ‘향수시네마’에서 진행한 제작보고회 겸 무료상영회에는 김재종 옥천군수를 비롯, 옥천사랑 협의회와 군민 등이 참석해 50여석 규모의 상영관을 꽉 채우며 성황을 이뤘다.

17일 '전지적 단편시점' 단편영화 상영회에서 김재종 옥천군수와 영화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청주문화재단]

이 단편영화는 청주문화재단이 15년째 진행해온 <전국 문화콘텐츠 스토리텔링 공모전>을 기반으로 한 <2018지역특화스토리프로젝트>의 결과물로, 충북의 문화원형을 바탕으로 한 단편영화용 시나리오 공모전 ‘전지적 충북 시점’에서 발굴된 13편의 우수작품 중 3편이 영화화 됐다.

이날 상영작은 옥천의 문화원형인 정지용 시인과 부소담악 등을 소재로 한 영화 <동행>과 옥천의 향토음식 생선국수를 문화원형으로 한 <바람이 전하는 말> 두 편이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옥천을 소재로 이렇게 완성도 높은 영화를 완성해줘 고맙고, 무엇보다 내 고장 옥천을 다시 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지역의 문화원형과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좋은 영상물들이 제작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청주문화재단은 단편영화 제작보고회와 함께‘제15회 전국문화콘텐츠 스토리텔링 공모전’에서 발굴된 13편의 시나리오 모두가 담긴 작품집과 오디오북도 처음으로 공개했다.

오디오북은 포털사이트 네이버 오디오클립‘전지적 충북 시점’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