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충청권 시·도당위원장(엄태영 충북도당위원장, 육동일 대전시당위원장, 유용철 세종시당위원장, 이창수 충남도당위원장)들은 18일 충북 청주에서 정례 모임을 갖고 충청권 상생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이 자리에서 충청권 시·도당위원장들은 충청권을 비롯해 중부권 거점 공항인 청주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해 공동 대응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를 위해 청주국제공항 등 지방공항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공항을 모기지로 한 저비용항공사(LCC) 유치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공감대를 형성했다.

특히 청주국제공항이 명실상부한 세종시의 관문공항으로 항공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충청권과 중부권 주민들의 국제노선 이용의 편의성 차원에서도청주국제공항을 거점으로 하는 항공사 운영이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

또 청주국제공항 활성화는 외국인 관광객 유치와 일자리 창출 및 충청권 지역경제 활성화에 견인차 역할을 하는 만큼 충북도를 비롯한 충청권 지자체가 적극 나서서 관광인프라 구축과 물류산업 단지 조성에 앞장서 줄 것을 주문했다.

충청권 시·도당위원장들은 앞으로 ‘청주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해 거점항공사 유치, 대전·세종과의 교통망연계, 국제 항공노선 다변화 등 적극 협력할 것을 결의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