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가 주최하고 청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한 ‘2018 청주채용박람회’가 24일 청주국민생활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나를 위한 선택, JOB. People. Connected’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채용박람회는 프리랜서 컨설팅관, 해외취업 특별 홍보관, 4차 산업 체험관 등 부스를 마련해 해를 거듭할수록 더 특색 있고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심텍, ㈜메타바이오메드, ㈜원익머트리얼즈. 유니메드제약㈜, 에스케이하이닉스시스템아이씨㈜ 등 63개 업체가 직접 참여해 현장 면접을 통해 351명을 채용하기로 했다.

또 ㈜라온, ㈜진성뷰티바이오, (주)피너코리아 등 42개 업체가 현장을 찾은 구직자들의 채용서류를 접수 받아 해당 기업에서 면접을 통해 채용하는 간접 참여 방식으로 92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해외취업에 관심이 많은 청년들에게 국가별 해외취업 환경 설명 및 해외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해외 취업 특별 홍보관을 설치해 청년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청주시 관계자는 “행사 종류 후에도 취업이 되지 않는 구직자는 일자리센터의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며 “지역 인재가 관내 우수 기업에 취업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 지원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