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직지코리아 국제페스티벌의 주제로 직지심체요절의 정신과 마음과의 만남을 의미하는 ‘직지 숲으로의 산책’이 최종 확정됐다.

청주직지코리아조직위(위원장 이범석 청주시장 권한대행)는 15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올해 행사의 기본계획을 발표하고 세계인의 자부심이 된 직지를 역사적 가치를 넘어 현존하는 세계 최고(最古) 금속활자책을 만들어낸 고려 정신에 초점을 둔 힐링페스티벌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글로벌 초대작가 주제전시, 세계기록유산 기획전과 함께 ‘종이에서 반도체까지’ 테마전을 통해 직지에서 반도체까지 이어지는 청주의 문화와 산업을 조망한다.

행사장 일원에는 신개념 야간경관 연출기법이 도입된 ‘직지숲’이 구성되고, 직지교와 청주공예관 건물에 미디어 매핑 방식의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2018 직지코리아 국제페스티벌은 '직지, 세상을 깨우다'를 주제로 했던 지난 2016 행사보다 더 큰 규모로 준비된다. 행사 기간은 8일에서 21일로, 목표 관람객은 30만 명에서 40만 명으로 늘렸다. 프로그램도 기존 전시 중심에서 체험 중심으로 전환해 100여 개 힐링 체험 프로그램이 새롭게 선보이는 등 매력적인 감성콘텐츠로 관객몰이에 나선다.

한편, 행사 D-200일을 맞은 이 날 오후2시 청주고인쇄박물관에서 이범석 조직위원장 권한대행을 비롯한 주요 인사와 전문가, 시민추진단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기원 기념행사가 열렸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