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제화 충북학생수련원 원장

연제화 충북학생수련원 원장이 교육행정의 달인으로 불리며 38년 몸담았던 공직을 떠난다.

28일 충북도교육청에 따르면 정년을 앞둔 연 원장은 1월 1일자로 공로연수에 들어간다.

연 원장은 1979년 7월 9일 공직생활을 시작해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 초·중·고등학교 등 도내 각급기관에서 일하며 교육행정의 달인으로 불렸다.

공직에 몸담은 38년 6개월 가운데 33년 3개월을 본청과 지역교육청, 직속기관에 근무하며 충북교육의 역사와 함께했다.

도교육청에서 근무할 때는 감사와 의전, 인사, 급식, 민원기록, 사립학교 및 학교운영위원회 업무를 추진하기도 했다.

특히 급식업무를 담당하면서는 광우병 등으로 먹거리 불안이 가득할 때 밤을 새워 현장을 누비며 학생과 학부모 불안 해소에 애썼다.

또 도내 최초로 학생외국어교육원 설립을 추진할 때 발로 뛰는 열성으로 글로벌 인재를 키워내는 토대를 마련했다.

올해는 학생수련원장으로 부임해 낡고 오래된 시설로 학생과 학부모, 교사에게 외면 받았던 지역야영장 운영을 분석해 제천야영장과 옥천야영장의 시설현대화사업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연제화 원장은 “1년 동안 애쓴 사업이 공로연수에 임하는 시기에 결실을 맺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학생들이 지금보다 훨씬 쾌적하고 안전한 여건에서 수련활동을 할 수 있어 무엇보다도 보람 있고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