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부강학구(부강중)에 입학 할 수 있는 학생들은 청주시 제4학교군에도 진학할 수 있게 됐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세종시 부강학구와 청주시 제4학교군 간에 공동학구를 지정·시행하는 중학교 학교군·학구 일부 개정안을 세종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sje.go.kr)를 통해 확정·고시했다고 7일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에 따르면 충북 청주시 남이면 갈원리, 구미리, 비룡리, 산막리, 부용외천리 거주 학생들의 초등학교 통학구역은 청주시 갈원초등학교, 남이초등학교이다. 그러나 이들 학생들의 중학교 학구는 세종시 부강학구(부강중)로 설정되어 있다.

이 때문에 청주시 남이면 등 일부 학생들이 행정구역이 다른 세종시 부강중학교에만 진학 할수 있게되어 학생들의 교우관계 형성의 어려움등 불만이 가중되어 왔다.

이에 따라 세종시교육청은 부강학구와 청주시 제4학교군(청주남중, 세광중, 운호중, 청주여중, 충북여중, 남성중, 수곡중, 원평중, 산남중)으로 진학할 수 있도록 공동학구를 지정함으로써 학교 선택권을 부여했다.

이는 2017학년도 신입생부터 적용된다

앞서 세종시교육청은 부강학구와 청주시 제4학교군의 공동학구 지정을 위해 지난 7월부터 청주교육지원청 등 관련기관과의 사전 협의와 행정예고, 시의회 의결을 거쳐 중학교 이번 학교군·학구 개정을 확정했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중학구 학교군·학구 일부 개정(부강학구-청주 제4학교군 공동학구)으로 학생들의 학교 선택권이 확대되어 교우관계 형성 등 교육여건이 개선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중학교 학교군·학구 개정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교육청 홈페이지(고시-공고란)를 참조하거나 시교육청 행정과(044-320-322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