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가 23일 제천시청에서 천연물 연구개발 기업인 ㈜뉴메드(대표 강희원)와 제천 제3산업단지 투자 및 업무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상천 시장, 강희원 ㈜뉴메드 대표, 김호철 경희대 한의과대학 교수 등 10여명의 관계자와 배동만 제천시의회 의장이 함께 참석했다.

㈜뉴메드는 황기, 헛개나무, 가시오갈피, 작약 추출물 등의 개별인정형 원료 및 기능성 원료를 연구개발·생산하고 있는 천연물 연구 기반의 바이오 벤처 기업이다.

유치 협약에 따라 2025년까지 약353억 원을 투자해 제천 제3산업단지 23,466㎡부지에 건축 전체면적 13,000㎡의 연구 및 생산시설을 구축할 계획으로 35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이 기대된다.

강희원 대표는 “천연물 원료사업 클러스터가 조성되어 있는 제천시의 우수한 입지조건과 충북도 차원의 적극적인 유치 노력 등을 고려해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고품질의 제천 한방물 활용으로 농가 소득 증대는 물론, 세명대 한의과대학과의 협업 등으로 지역과 함께 상생 발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시 관계자는 “산·학·연·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지역 상생발전 모델의 모범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제천 약초산업과 한방천연물산업의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