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를 대표하는 국제 전시행사이자 공예 분야 세계 최초·최대 규모의 행사인 2021 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장 한범덕 청주시장)의 공식 온라인 서포터즈가 21일 랜선 발대식을 가졌다. 

비엔날레 서포터즈를 상징하는 깃발을 들고 행사의 성공개최를 응원하는 것으로 시작한 이날 랜선 발대식에서는 박상언 집행위원장의 격려사와 함께 비엔날레 행사 전반에 관한 소개, 활동 방법, 온라인 홍보 실무 등 서포터즈 맞춤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다.

청주공예비엔날레가 공식 온라인 서포터즈 랜선 발대식을 가졌다. [사진=청주공예비엔날레]

9팀, 총 21명의 대학생으로 구성된 온라인 서포터즈는 지난 5월 비엔날레가 후원한 청주대 광고홍보문화콘텐츠학과 학술제 수상자와 참가자들로, 이날부터 비엔날레가 폐막하는 10월 17일까지 영상과 사진 등 MZ세대의 감성과 감각이 담긴 다양한 콘텐츠로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홍보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비엔날레와 K-공예를 알리는 활동을 이어간다.

행사 기간에는 언제든 비엔날레를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지고, 콘텐츠 제작에 대한 소정의 원고료 및 서포터즈 활동 증명서도 받게 된다.

한편 이날 발대식을 신호탄으로 비엔날레를 주제로 제작한 청주대 광고홍보문화콘텐츠학과 학술제 영상 부문 수상작 3편이 비엔날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격 공개됐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