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는 관내 대학 및 대학 산하기관 소속 연구기관 등을 대상으로 5월 14일까지 ‘원 페이퍼(1paper)’ 형식의 정책연구과제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지역과 대학의 공동연구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한 중·장기 지역 상생발전 전략 모색과 정책의 융·복합 촉진, 정부예산 확보 및 정책사업 발굴을 위해 진행된다.

공모 주제는 시정 현안과 관련된 경제·문화·관광·복지·교육·안전 등 지역 전반에 걸친 발전방향을 자율적으로 제안하면 된다.

모집된 과제는 전문가 그룹 토론을 거쳐 심의·선정 후 하반기 중 3~5건 내외의 소규모 연구용역(RFP)을 통해 창출된 결과물을 바탕으로, 기초자료 축적, 우수사례 발굴 및 전파, 정책 수립 및 의사결정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현안에 대한 다양한 정책 이슈를 발굴하고 분석하는 소규모 연구 활성화를 통해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중물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이상천 시장은 “참여와 공유, 연계와 성과의 지속가능성이라는 핵심가치를 가지고 대학이 보유한 전문가 네트워크 자원과 역량을 활용해 지역과 대학이 전략적으로 상생발전 할 수 있는 ‘원 페이퍼(1paper)’ 정책연구과제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대학과 지역 간의 공동연구 체계 및 지속적인 정책 소통 창구 운영으로 체감형 정책 실현과 지역 성장 원동력 제고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