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육성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단양오고(5GO) 투어 미션수행을 위한 필수품. (사진=단양군)

지난 4일 군은 (사)단양군관광협의회의 ‘단양 오고(5GO) 미션투어’가 2021년 지역관광추진조직(DMO)육성 지원 공모사업 최종 12곳에 포함돼 국비 1억 5000만 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총 2억 5000만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이번 사업은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력네트워크 및 거버넌스 구축을 목표로 지역관광을 주도적으로 견인해 나갈 지역관광추진조직을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단양군관광협의회의 ‘단양 오고(5GO)미션투어’는 단양 전역을 유랑하며, ‘보GO’, ‘먹GO’, ‘사GO’, ‘자GO’, ‘즐기GO’ 등 5가지 미션을 수행한 인증샷 및 방문후기를 남기면 소정의 여행경비를 지원하는 체험프로그램이다.

올해는 군이 지향하는 체류형 관광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1박 이상 숙박을 필수로 하며, 단양 다자구 할머니 설화를 결합한 상품을 개발하는 등 프로그램을 한 단계 더 보완했다.

(사)단양군관광협의회 박상규 사무국장은 “지역관광추진조직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된 것은 코로나19로 어려운 관광업계를 위해 지역 주민들과 거버넌스 단체가 함께 힘을 모은 결과”라며,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