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대학교는 지난 2월 24일 미래창조관에서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2020 제3차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확산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의 확산을 예방하고자 인원을 제한해 개최되었으며, 추후 교내 홈페이지 및 유튜브를 활용해 서원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세미나 주제는 ‘뉴노멀시대의 대학교육혁신 방향’으로 ▲대학혁신지원사업 추진 성과 안내 ▲프로그램 우수사례 공유 ▲학생 우수사례 공유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2020년 한 해 동안 추진한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성과를 안내하고, 교과 ․ 비교과 프로그램의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자리가 되었다.

손석민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대학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교직원분들과 학습에 매진한 학생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2020년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온라인 교육 학습환경 구축과 교수, 학습지원 체계 혁신, K-MOOC(온라인 공개강좌), 실시간 화상강의 시스템 도입 등 스마트 플랫폼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한 한 해”라고 자평했다.

한편 서원대학교는 2018년 교육부가 실시한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되어 2019년부터 3년간 총 120억 원 규모로 대학혁신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대학혁신지원사업 전국 우수사례에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