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학교는 25일 오후 대학본부 5층 회의실에서 김수갑 총장을 비롯해 대학 간부진들과 우수사례 시상부서의 대표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정부재정지원사업 우수사례 시상식’을 개최했다.

충북대는 2020년 국립대학육성사업과 2020년 대학혁신지원사업을 진행하면서 우수사례를 발굴 및 격려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공모전을 진행, 선정된 사례를 부서에 공유하고 성과를 확산함과 동시에 개선 방안을 검토해 차년도 사업추진에 활용할 예정이다.

김지선 교육혁신연구원 초빙교수, 김지영 생활과학대학 부학장, 김수갑 총장, 조오현 전자정보대학 부학장, 조민기 교무과 교욱과정팀장

충북대는 대학혁신지원사업과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우수사례를 공모하고 각 사업별 자체평가위원회를 통해 각 사업 당 최우수 부서 2개, 우수부서 2개씩 선발했다.

대학혁신지원사업 최우수 부서는 ▲단과대학 특화전략사업을 진행한 전자정보대학 ▲CPM 기반 CHANGE 역량 통합 관리 시스템 활성화(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 구축)를 진행한 교무과가 선정됐으며, 우수 부서는 ▲단과대학 특화전략사업의 생활과학대학 ▲CPM 기반 CHANGE 역량 통합 관리 시스템 활성화를 진행한 교육혁신연구원이다.

국립대학육성사업 최우수 부서는 ▲지역 네트워크 사업을 운영한 생활과학대학 ▲자유학기제를 운영한 창의융합교육본부가 선정됐고, 우수 부서에는 ▲박물관 문화나눔 프로그램을 진행한 박물관 ▲지역사회 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한 학생과가 선정됐다.

김수갑 총장은 “이 자리를 빌어 지난 한 해 동안 대학의 교육혁신과 전공교육과정 고도화, 그리고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대학의 미래 가치를 새롭게 확인하는 자리였다”며 “언택트 시대를 맞아 새로운 대학 교육의 패러다임을 나누고 더 견고히 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상식에서는 선정된 부서에는 인정증, 인정패, 시상금 등이 지급했으며, 정월대보름을 맞아 부럼을 준비해 이색적인 눈길을 끌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