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와 민‧관‧정은 24일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충북도 철도사업 반영이 될수 있도록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날 도청 대회의실에서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충북도 철도사업의 반영을 위한 민‧관‧정 간담회를 갖고 충청권 광역철도,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 중부내륙선 지선의 국가계획 최종 반영에 대해 논의했다.

충북도는 24일 도청에서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에 충북의 철도사업 반영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사진=충북도]

이날 간담회에는 이시종 도지사, 한범덕 청주시장, 송기섭 진천군수, 조병옥 음성군수를 비롯해 이장섭, 임호선 국회의원과 박문희 도의회 의장, 최충진 청주시의회 의장, 김성우 진천군의회 의장, 최용락 음성군의회 의장 등 지역 정치권 과 유철웅 민간사회단체총연합회장 등 민간사회단체가 참여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공청회을 앞두고 그동안 철도사업의 국가계획 반영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각 기관과 단체별 참여 방안과 도민의 힘을 모으기 위한 다양한 방안이 논의됐다.

충북도는 청주도심을 통과하는 충청권 광역철도, 수도권에서 진천 국가대표선수촌과 혁신도시를 거쳐 청주공항을 잇는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 음성 감곡에서 혁신도시를 거쳐 청주공항을 잇는 중부내륙선 지선 등의 노선을 국가계획에 반영하기 위해 집중하고 있다.

이시종 지사는 “해당 철도노선을 국가계획에 반영해야만 추진할 수 있기 때문에 우선은 반영을 목표로 최선을 다해야 한다”면서 “많은 도민들의 공감대와 적극적인 지지가 필요한 때인 만큼 참석자들이 구심점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청주도심을 통과하는 충청권 광역철도의 국가계획 반영에 힘을 보탰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