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한국공예관(관장 박상언)이 오는 3월 2~5일까지 ‘2021 시민공예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물레, 도자, 금속, 유리, 가죽, 섬유 총 6개 분야 6개 강좌로 8명의 수강생을 모집하는 물레강좌를 제외하고 각 강좌 당 12명이다.

청주시한국공예관이 시민공예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포스터=청주시한국공예관]

수강료는 모든 강좌가 동일하게 25만 원으로 재료비는 별도다.

교육기간은 3월 22일부터 10월 30일까지 총 25주 과정으로 강좌일정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강화로 인한 공예관 휴관 시에는 온라인 비대면 수업으로 전환해 진행한다.

공예관 시민공예아카데미의 최대 장점은 전국 공모를 통해 선정한 공예스튜디오의 역량 있는 입주 작가들이 강사진으로 포진해 있다는 점이다.

▲물레강좌에 나기성 ▲도자강좌에 토모공방(정철호, 노정숙) ▲유리강좌에 유리마루(남기원, 강은희) ▲가죽강좌에 이해은 ▲섬유강좌에 송재민 ▲금속강좌에 이준식·정혁진이 이론과 실기 수업을 통해 해당 분야의 노하우를 적극 전수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 만날 수 없었던 금속 강좌가 신설돼 주목을 얻고 있다.

금속공예의 기초부터 도구 사용법 등을 익히며 보석류, 문화상품 등을 제작해 볼 예정으로, 예비 시민공예작가들의 관심이 쏠릴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제조창 4층 공예스튜디오의 전기 가마, 유리용해로 등 공예 전문 기자재를 활용하여 진행하는 시민공예아카데미 수강생들에게는 자신의 작품을 선보일 수 있는‘수료전’참여 기회가 주어지며, 본인의 작품 세계를 관람객에게 직접 소개하는 도슨트 활동 등 미술 분야 전반의 폭넓은 교육을 경험하게 된다.

청주시한국공예관 홈페이지(www.cjkcm.org)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