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정순 의원

부정선거 혐의로 구속 기소된 더불어민주당 정정순 의원(63·청주시 상당구) 측이 제기한 내부고발자와의 접촉 당사자로 지목된 윤갑근 국민의힘 충북도당위원장이 의혹을 부인했다.

21일 국민의힘 충북도당은 성명을 내고 "지난주 정정순 의원과 민주당 충북도당은 정 의원의 선거캠프 회계책임자와 비공식 선거사무원의 통화 녹취록을 근거로 마치 윤갑근 위원장이 이들과 유착되어 있다는 부당거래 의혹을 제기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윤 위원장은 도당을 통해 "정 의원 선거캠프 내부에서 주고받은 녹취록으로 사실을 왜곡하고 있다"며 "나는 그들과 접촉한 적이 없다고 알려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런 행위는 명백히 불법선거를 자행하고도 그 책임을 모면하려 상대방을 음해하는 저질 공작"이라며 "명예훼손 행위에 대해선 반드시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윤 위원장은 "자신의 선거캠프 내부 사무원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한 책임을 외부에 전가하는 치졸하고, 무능하고, 무책임한 행동을 즉각 중단하라"며 "(정 의원은) 상당구 주민들에게 얼마나 부끄럽고 실망감을 안겨주는 행위인지를 인지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녹취록의 내용은 선거캠프 내부자들의 음모일뿐, 근거없는 여론전을 펼치는 것은 재판의 본질을 호도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민주당 충북도당은 16일 성명을 내고 "정 의원을 고발한 회계책임자 A씨와 총선 당시 국민의힘 후보였던 윤갑근(충북도당위원장)씨의 유착의혹이 제기됐다"며 통화 녹취록 내용을 공개하며 의혹 규명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