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보건과학대학교(총장 송승호)가 9개 대학간 교육성과 공유 협약식을 지난 17일 그랜드플라자 청주 호텔에서 체결했다.

강원도립대학교, 거제대학교, 경인여자대학교, 계명문화대학교, 서일대학교, 수원여자대학교, 안산대학교, 전주비전대학교,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이하,‘협약대학’)는 대학의 교육성과 제고를 위한 협력사업과 공유를 수행함으로써 상호 우호증진과 공동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협약대학은 ▲데이터기반 성과관리 자료, 연구 성과 등 학술정보의 상호 교류 ▲교육 및 연구 인력의 상호 교류 ▲교육 프로그램·콘텐츠 공동 기획 및 개발 ▲학생교류 및 상호 학점 인정 ▲세미나, 학술회의, 심포지엄 등의 공동개최 ▲시설 및 기자재의 공동 활용 ▲기타 본 협약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사업에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충북보과대 송승호 총장은 “우리대학은 ‘대학(大學)’이라는 단어가 품고 있는 본연의 가치를 정립하고자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며 “그 노력의 일환으로 학생성공을 위한 데이터 기반 교육성과 분석 및 그 결과에 대한 공유를 위해 9개 대학이 뜻을 함께 했다는 데에 의미가 있다며 모든 대학이 상생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뜻을 함께 주시길 이 자리를 빌어 부탁한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