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GTEP:Glocal Trade Experts incubating Program, 이하 GTEP 사업) 발대식을 zoom으로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지원으로 운영되는 GTEP사업은 지방 내수기업 및 수출 초보 기업의 수출 기업화 및 중견·강소기업을 위한 맞춤형 중남미지역전문가 양성을 통해 지역경제의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하고, 대학생들의 무역 실무역량을 강화해 대학의 경쟁력 확보와 취업률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청주대학교는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GTEP:Glocal Trade Experts incubating Program) 발대식을 zoom으로 개최했다.

제15기 청주대학교 GTEP사업은 학생들의 높은 관심을 보이며 36명이 최종 선발됐는데, 이들은 내년 3월까지 총 480시간 이상의 현장 중심의 특화된 청년무역전문가양성 교육과정을 통해 지역 청년인재로 성장하게 된다.

특히 청주대학교 GTEP사업단은 코로나시대 대면 방식의 해외시장 진출 방식에서 벗어나 비대면 방식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활용한 교육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GTEP사업단 학생대표로 선발된 한재덕(무역학전공, 4학년) 학생은 “다시 새롭게 시작되는 청주대학교 GTEP사업이 좋은 성과를 내고 참여 학생의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부대표로 선발된 문채경(영어영문학전공, 4학년), 석준오(항공운항학, 4학년) 학생은 “GTEP사업을 통해서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 수 있도록 참여 학생들과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사업단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대학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산업통상자원부 GTEP사업에 선정됐다”라며 “2012년(6기)부터 2017년(11기)까지 6년 동안 GTEP사업 추진하면서 거둔 다양한 성과을 토대로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최적화된 산학협력사업을 발굴해 괄목할만한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