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와 충북테크노파크는 충청북도 제3단계 지역균형발전 전략사업인 제천 자동차(수송기계)부품산업 클러스터 육성사업의 2021-1차 기업지원(비R&D) 사업을 시작한다.

제천 자동차(수송기계)부품산업 클러스터 육성사업은 제천관내 자동차(수송기계)부품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역 중소․중견 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친환경·경량화 부품기술 개발지원, 기업성장단계별 맞춤형 비R&D지원, 클러스터운영을 통해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2020년 사업을 통해 자동차(수송기계)부품산업 클러스터 활성화로 인팩이피엠(주)는 전기차 배터리 모듈 제조공장을 준공하고 양산공정에 돌입했다.

또한 (주)박원은 5G협동로봇 현장 적용으로 스마트팩토리 보급 우수사례로 선정되고, (주)엔바이오니아는 충청북도 기술대상 및 친환경산업부문 훈장을 수상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이번 기업지원(비R&D) 사업공고 및 접수 기간은 2월 2일부터 3월 4일이며, 공고는 충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http://www.cbtp.or.kr), 제천 자동차부품산업 클러스터센터 홈페이지(http://jcapcc.or.kr) 사업공고 란에 게시중이다.

온라인을 통해 확인 가능하고, 접수처는 제천 자동차부품산업 클러스터센터이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