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은 12일 "코로나19 백신 임시예방접종 사전점검을 통해 국민들이 안심하고 신속하게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말했다.

전 장관은 이날 이시종 지사, 한범덕 청주시장과 함께 지자체 코로나19 백신접종 준비상황 점검과 함께 선별진료소 직원격려 차 청주 상당보건소를 방문한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이번 점검을 통해 지자체 임시예방접종 준비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

전해철 행안부장관(왼쪽)이 12일 청주를 방문, 이시종 지사와 악수를 나누고 있다.[사진=충북도]

는 문제점을 사전에 꼼꼼히 점검해 국민들이 안심하고 신속하게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이 갖춰지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전 장관은 코로나19 백신접종과 관련해 접종인력 확보, 지역 내 의료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 등 지자체 준비사항과 추진계획에 대해 설명을 들은 후 현장 준비과정에서 애로사항과 필요사항 등을 확인했다.

또한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최일선 현장에서 방역에 힘쓰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시종 도지사는 전해철 장관을 만난 자리에서 “국민 불안 해소를 위한 코로나19 백신전달체계와 완전한 지방분권 실현을 위한 지방자치경찰제를 빈틈없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자치경찰제 정착을 위한 국비지원 확대와 시멘트 지역자원시설세 신설, 충주의료원 기능 강화 특별교부세 지원 등을 건의했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코로나19 백신접종에 앞서 준비에 만전을 기하는 등 코로나19의 빠른 종식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