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보건대는 간호학과 교수진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청주시 흥덕구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체채취업무 의료자원봉사 활동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청주시 흥덕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검체채취업무 의료봉사중인 충북보건대 간호학과 교수들. (사진=충북보건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월 5일부터 7일까지 2일간 진행된 이번 의료봉사활동은 충북도의 자원봉사 요청 의뢰에 따라 본교 학과 학생들이 실습을 나가는 청주시 흥덕구보건소에서 철저한 방역을 거친 후 실시됐다.

오금숙 교수는 “코로나 19로 전 국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때에 충북보건과학대의 교육목표 중 하나인 봉사의 생활화를 실천함으로써 학생들의 롤 모델이 되고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경희 교수는 “2015년 메르스 유행 시 두꺼운 방호복을 입고 중환자실을 지켜냈던 경험을 살려 이번에도 의료인이자 교육자로서 작은 힘을 보탤 수 있어서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영희 교수는 “지역사회간호학을 담당하고 있는 입장에서 일선에서 근무하는 의료인들의 업무 피로도를 직접 느끼고, 지역사회 대상자들의 건강을 파악할 수 있어서 추후 수업 지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했다.

충북도 보건정책과 의료관리팀장 곽경희사무관은 “코로나19 감염병과 싸우고 있는 의료진들에게 응원을 보내주신 충북보건대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의료인의 책무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