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고인쇄박물관에서 주최하고 (사)세계직지문화협회에서 주관하는 제15회 청주시 1인 1책 펴내기 프로그램이 2월부터 청주시 기록관 등 지역 내 21곳에서 운영된다.

프로그램 운영은 출판 경험이 있는 등단 문인을 지도강사로 위촉해 수강생들이 소장하고 있는 편지, 일기장 및 자서전, 수필, 시, 등 일상의 살아가는 이야기의 흔적들을 자신의 소중한 책으로 출간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청주고인쇄박물관이 1인1책 펴내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진은 제13회 1인1책 펴내기 출판 기념식 및 전시회 모습. [사진=청주고인쇄박물관]

나만의 특별한 책으로 펴낼 수 있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청주시민 누구나 전화(사단법인 세계직지문화협회: 043-219-1193) 또는 아래 운영 장소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1인 1책 펴내기 프로그램은 2월부터 주 1회 3시간씩, 10개월 간(8월 2주 휴강) 운영되며, 코로나19로 운영일정이 변동될 수도 있다.

시는 출판 원고를 6월에 접수, 심의를 거쳐 출판비로 50만 원을 지원하고 10월 께 출판기념회와 책 전시회를 가질 예정이다.

한편 청주시 1인 1책 펴내기 프로그램 운영 장소는 상당구 ▲청주시립도서관 ▲금천동 행정복지센터 ▲청주상당노인복지관 ▲해품터 직지도서관(현대아파트관리동 지하) ▲센트럴자이아파트 작은도서관 ▲금빛도서관, 서원구 ▲사창동 행정복지센터 ▲청주시아동복지관 ▲서원노인복지관 ▲다사리장애인학교 ▲흥덕문화의 집이다.

흥덕구에서는 ▲청주시 기록관 ▲가로수마을 작은도서관 ▲가경노인복지관 ▲봉명 작은도서관, 청원구에서는 ▲청주국제에코 콤플렉스 ▲오창호수도서관 ▲율량사천동 행정복지센터 ▲내수읍 행정복지센터 등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