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문화도시센터(이하 문화도시센터)가 오는 16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100인의 원탁회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19일 오전 10~12시 온라인 줌(ZOOM) 화상회의로 진행하는 이번 원탁회의는 지난 8월부터 진행해 온 자율예산제 사업 ‘ISSUE 있슈?!’를 수행한 35명 청주시민들의 이야기로 시작한다.

문화도시 청주가 100인의 온라인 원탁회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포스터=청주문화재단]

‘ISSUE 있슈?!’는 시민이 스스로 내가 살아가는 도시에 대한 이슈와 고민을 문화적으로 해소할 방법을 제안하고 직접 실현까지 해보는 사업으로 코로나 블루를 극복할 온라인 합창대회, 자투리 재활용하기 등 35개의 시민제안사업이 진행됐다.

온라인 ‘100인의 원탁회의’ 1부에서는 시민들이 그 이슈에 주목하게 된 이유와 진행과정, 그리고 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되며, 2부에서는 내가 살고 싶은 문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 어떤 이슈들에 더 주목할 필요가 있는지 참가자들이 직접 질문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이번 ‘100인의 원탁회의’는 청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 100명까지 접수받는다.

신청 기한은 16일까지로,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cjculture.org)와 청주문화도시센터 홈페이지(www.cjculture42.org) 신청링크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문화도시 청주 최초 100인의 온라인 줌(ZOOM) 화상회의가 될 이번 ‘100인의 원탁회의’는 유튜브 ‘문화도시 청주’채널에서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